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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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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내용
시스템 사용 문의 Q 가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첫번째, 우상단의 회원가입 버튼 클릭

두번째, 사업자등록번호, 본인인증 등 기본정보 기입

세번째, 주로 사용되는 서류 업로드

시스템 사용 문의 Q 사업공고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상단 메뉴에서 사업공고 메뉴를 선택한 후 원하시는 지원사업 분야를 클릭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시스템 사용 문의 Q 사업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첫번째, 상단의 사업공고 메뉴 클릭

두번째, 업로드 되어있는 사업공고를 클릭 후 내용 확인

세번째, 최하단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 후 사업 신청 진행

사업문의 Q [해외통상사무소] 수출 상담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메인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통상사무소상담 → 국가 선택 → 작성 → 상담신청서 작성 → 접수신청을 클릭하시면 수출 상담신청이 완료됩니다. 이 때, 회원가입을 안 해도 접수신청이 가능하며, 회원가입을 한 경우에는 기업정보를 자동적으로 불러와 상담 내용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해 회사소개서, 제품카탈로그, 담당자 명함 및 기타 자료 등을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상담접수 완료 및 상담 답변이 작성된 후에는 기재하신 이메일 주소로 신청접수 및 답변 확인 메일이 보내지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문의 Q [해외통상사무소] 해외통상사무소에 바이어발굴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해외통상사무소는 연간 상시적으로 운영됨에 따라 도내에 본사 및 공장이 소재한 중소·중견기업의 경우 수출상담게시판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빠른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무소 대표번호(또는 사무소 이메일 주소)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단, ‘해외통상사무소 추진 바이어발굴 지원사업’은 연간 수출액 5백만불 미만의 도내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사업공고를 확인하신 후에 신청을 접수하셔야 합니다.
사업문의 Q [해외통상사무소] 해외통상사무소 연락처는 어떻게 되나요?
A

사무소 홍보포스터를 통해 각 사무소 대표번호 및 이메일주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업문의 Q [마케팅지원 -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 지원대상이 어떻게 되나요?
A

충청남도 내 공장 또는 본사를 보유하고 있는 직전년도 직수출액 5백만불 미만인 중소 제조기업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직접제조의 경우 공장등록증(건축물등록대장 : 제조, 공장용지), 직접 기안 및 디자인한 제품에 대한 위탁생산의 경우 위탁생산 공장등록증 및 제작의뢰계약서 등을 함께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사업문의 Q [마케팅지원 -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 지원할 때 여러 지원항목을 같이 지원해도 괜찮나요?
A

충청남도 내 공장 또는 본사를 보유하고 있는 직전년도 직수출액 5백만불 미만인 중소 제조기업이면 지원 가능합니다. 직접제조의 경우 공장등록증(건축물등록대장 : 제조, 공장용지), 직접 기안 및 디자인한 제품에 대한 위탁생산의 경우 위탁생산 공장등록증 및 제작의뢰계약서 등을 함께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사업문의 Q [마케팅지원 -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은 어떻게 선정하면 되나요?
A

참가기업이 수행기관을 자율 선택가능하며, 지원금 신청시 견적서, 비교견적서 등을 진흥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사업문의 Q [마케팅지원 - 자율선택형 수출기반활용 지원사업] 수출시제품 제작은 어느 범위까지 지원이 가능한가요?
A

시제품 제작을 위한 구매비용, 제작(금형비용)에 수반되는 비용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제작비용 없이 물품 구매비용만 신청하는 경우는 지원이 불가능하므로

제작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수출 시제품 제작완료 사진 등)를 함께 제출해주셔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